본문 바로가기
Happy my life/일상

에어팟 프로를 삼성 갤럭시와 연결하는 단계별 안내

by blackcon 2021. 1. 15.
728x90

에어팟의 편의성

애플은 자사 제품끼리 호환되게 하고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주기위한 제품이 많많은데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에어팟 등등! 이 중에서도 특히 에어팟을 에플제품과 같이 사용해보면 사용자 편의성을 아주 많이 고민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 중 BEST 3를 아래와 같이 뽑아봤습니다!

1) 에어팟을 뚜껑을 열면 자동 연결이 됨 (초기에 등록을 해둔 경우)
2) 에어팟을 귀에 꽂고 한 쪽 유닛만 뺄 경우 재생중인 미디어가 일시정지 됨
3) 에어팟으로 특정 제품에 연결한 후에도 다른 애플 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 페어링 전환이 자유롭다.

갤럭시에서는 어떻게 작동하나?


앞서 나열한 에어팟의 편의성이 갤럭시에서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들었는데요.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본결과, 갤럭시와 에어팟이 연결은 되지만 Apple 제품은 자사 제품끼리만 써야지 편의성 100%를 끌어낼 수 있겠더라구요.

1) 에어팟 뚜껑을 열고 갤럭시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에어팟을 선택해줘야 연결이 됨
2) 에어팟을 한 쪽 유닛만 꽂고 뺄 경우 일시정지 안됨. 하지만 한 쪽 유닛을 에어팟 케이스에 넣으면 소리만 들리지 않고 미디어는 계속 재생중임
3) 에어팟을 귀에 꽂은채로 아이폰/맥북을 같이 사용할 경우 연결전환은 되지 않는다.

갤럭시에 에어팟프로 연결하는 순서

갤럭시에서는 애플 제품과 달리 편의성을 완벽히 지원해주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으로써 사용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는것 같습니다. 특히 에어팟 프로인 경우 장점 중 하나인 노이즈캔슬링도 지원을 해주더라구요. 그럼 갤럭시와 에어팟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를 끝으로 포스팅 내용은 끝!)

폰 기종 - 갤럭시 S10 5G
에어팟 - 에어팟 프로

잠깐!

갤럭시와 아이폰 모든 제품에서 노이즈캔슬링(노캔)으로 사용 가능한 에어팟프로! 아래 링크에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pple 에어팟 프로, MWP22KH/A 

 

에어팟 프로 연결

 

반응형

1) 갤럭시 블루투스 on -> 에어팟 표시가 안되고 있음

2) 에어팟프로 뒷 면에 있는 페어링 스위치 on -> 블루투스 화면에 에어팟이 표시됨

3) 갤럭시에서 에어팟프로 선택 -> 연결 성공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