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my life/일상

에어팟 프로 연결 실패시 해결 방법 (feat. 아이폰12 미니)

by blackcon 2021. 1. 8.
728x90

이어폰없는 아이폰

최근에 휴대폰 바꿀 일이 있어서 갤럭시S10을 사용하다가 아이폰12 미니로 변경을 하였는데요. 아이폰 유저라면 아시겠지만 근래 제품부터 이어폰이 포함되어있지 않더라구요. 노래를 자주 듣는 저로써는 이어폰이 꼭 필요로 하였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을 아이폰에서 사용해볼까하였지만 아이폰의 이오폰 단자는 둥그런게 아니라 충전기 단자와 같은 모양을 사용하더라구요. 이러한 사정으로 인해서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였습니다.

에어팟프로와 아이폰 연결

에어팟프로를 주문하고 2일정도 지난 오늘, 에어팟을 수령받았고 바로 아이폰과 연결을 시도하였습니다!
<연결순서>

  1.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켠다.
  2. 블루투스 목록에는 에어팟이 노출되지 않음
  3. 에어팟의 뚜껑을 여는순간 아이폰에서 에어팟프로 이미지와 함께 연결 안내창이 뜬다.
  4. 만약 이런 창이 뜨지 않을 경우, 에어팟프로 뒷면에 있는 작은 버튼(페어링 버튼)를 꾹 눌러준다.

잠깐!

애플제품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노캔) 기능을 탑재한 에어팟프로! 아래 링크에서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pple 에어팟 프로, MWP22KH/A

연결 실패 시 해결 방법

 

  하지만 저는 위와 같은 순서로해도 아이폰에는 에어팟과 연결하겠냐는 안내문구도 뜨지 않았어요.

 

  이럴 때 어떻게 하는지 찾아보니 아이폰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고 에어팟 프로와 연결시도를 하면 잘 된다더라구요. 저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재설정을 하였고, 에어팟프로와 연결이 모두 이루어졌는데요.

 

저와 같은 상황이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주의: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면, 기존에 등록된 wifi정보, bluetooth 정보 등 네트워크와 관련된 기록들은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순서>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폰이 재부팅됨

설정 앱 > [일반] 메뉴 터치
[일반] 메뉴 > [재설정] 메뉴 터치
[재설정] 메뉴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메뉴 터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