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 추리

'악수'만으로 상대방을 알수있다.

by blackcon 2011. 1. 15.
728x90


컴퓨터에 관한 게시글만 올리다가 새로운 것을 도입할까 싶어서 추리게시판을 만들어 봤습니다.
글이 많이 부족하더라도 일상에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을 이용해서 작업을 합니다. 또 한 직업이 있으면 그 직업과 관련된 특징이 있기 마련이죠. 그 특징들과 직업을 연관시켜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헬스트레이너 or 헬스하는 사람 : 손바닥과 손가락의 경계부분에 굳은살이 있다. 이는 무거운 기구를 올릴 때 살이 접혀서 생기는 굳은살 이다.

2. 사무직, 컴퓨터 관련직종 : 손톰 끝이 보통보다 짧게 잘려저있으며 주기적으로 자른다. 컴퓨터를 자주 접하다보면 손톱에 때가 자주 끼기도 하며 손톱이 길면 이 일을 하는데 불편함을 겪을 때가 많다.

3. 기타치는사람(직업이든 취미든) ; 왼손 손가락 끝, 즉 손톱 아랫부분과 오른손 엄지손가락 바깥쪽에 굳은살이 있다. 왼손에 생긴 굳은살은 기타줄을 잡을때 생긴 것이며 오른손 엄지는 위, 아래로 연주하다보면 살이 벗겨지고 상처가 나다보면 생긴 흉터이다.

4. 요리사 or 주부(집안일을 잘하신분) : 이 사람들 또한 손톱이 짧으며 음식을 위해서 메니큐어(독성분)은 바르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또 손가락 바깥쪽 두번째 마디에 굳은살이 있는데 이 부분은 칼을 다룰때 생긴 굳은살들이다. 이 점을 미루어 보면 손톱이 꾸며저있고 겉멋이 화려한 주부는 가정부 아주머니를 따로 부르시는 쪽일 것이다. 만약 가정부가 없다면 가정일을 소홀히 하는 사람이다.

5. 테니스, 베드민턴 선수 :
한쪽 어깨가 특히 발달해 있으며 손바닥과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 사이에 굳은살이 있다.

6. 프로게이머, 게임 폐인 : 가장 큰 특징은 손목 안쪽에서 관찰할 수 있다. 오른손 손바닥이 하늘쪽으로 보이도록 했을 때 손목의 가로선과 새끼손가락에서 내리는 새로선이 만나는 지점에 굳은살이 있다. 대부분 게임의 특성상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데 이때 생긴 흔적일 것이다.

7. 작가(자필로 쓰는 작가에만 해당) : 중지손가락 옆면(검지쪽)의 굳은살과 새끼손가락 바깥쪽의 굳은살 혹은 붉은 점이 있다. 또한 옷의 소매를 보면 번들번들(?)하거나 팔꿈치에 굳은살이 있다. 웬만한 고등학생들의 특징과도 같을수 있다. 고등학생때를 돌이켜보면 교복 소매가 번들거리고 열심히 필기를 했다면 위와 같은 굳은살이 있을것이다.

8. 미용사 : 손톱 색깔이 변색되어있는데 이는 파마, 염색약을 자주 접해서이다. 만약 메니큐어를 칠해두었으면 멋도 살리고 변색을 숨기려는 의도가 있을수 있다. 또한 약지손가락 바깥쪽(새끼손가락방향)에 굳은살이 베겨있는데 이 굳은살은 미용사의 가위잡는 방법을 연상하면 감이 올것이다.

9. 복서 or 싸움꾼 : 주먹만 봐도 눈치챌 수 있다. 주먹을 제대로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중지 뼈마디가 굵거나 굳은살이 있을 것이다.

10. 기타
    1) 손가락 끝에 1~2cm정도의 흉터가 있다면 서류정리 or 종이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겠죠.
    2) 왼손의 엄지와 검지사이에 베인 상처가 있으면 진검을 다뤄 본 사람이다.



위의 경우만으로 100%단정지을수는 없으니 주의하시고 이 외에도 외형과 혼합해서 관찰하면 더욱 많은 직업을 알수있습니다. 모두 알려드리고 싶지만 너무 많은지라 죄송합니다. 또 주제가 '악수'이니 이정도만 적어도 될듯합니다.

728x90

'Life > 생활 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수'만으로 상대방을 알수있다.  (0) 2011.01.1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