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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urity/[리얼] System

페이징(Paging)

by blackcon 2014.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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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 가상메모리를 동일한 크기로 분할

프레임- 물리적 메모리를 동일한 크기로 분할


페이지의 가상 주소는 V=(p,d)

(p = 페이지 번호, d = 블록내 페이지의 변위)


<순서>

1. 사용가능한 메모리의 페이지 프레임에 적재되고 프레임을 할당받음

2. 할당 후 물리메모리에 올라감



페이지 크기에 따라 디스크의 접근횟수가 결정된다.(페이징 시스템 효율성을 좌우한다.)




참고 : http://snowwiki.fuzewire.com/wiki/applied_sciences/computer_science/infor_science/read.html?psno=*D30ACDF27AEAFC44D3AF426EF24F0DA54E784B89


기억 장치 내에 원하는 장소를 접근할수있다. 여기서 본것처럼 i번지에 있는 정보를 액세스하기 위해서 두 번의 기억장치 접근이 필요하다.(페이지 테이블을 위해서 한번, 그 메모리 자체를 위해서 한번) => 조치법 : 스워핑 방법


TLB(Translation Look-aside Buffers)라고 불리는 특수한 소형 하드웨어 캐시가 사용된다. key와 value의 두 부분으로 구성.  페이지를 동시에 여러개의 내부키와 비교, 페이지 번호가 같은 것이 발견되면 그에 대응하는 프레임 번호를 알려준다. (속도는 빠르지만 하드웨어가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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